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모두모두 반갑습니당 *^•^*
점심식사는 하셨는지요???
최근 2개월 사이 "코로나 19"로 인해서 "면역력"이란 단어를 심심찮게 보고, 들을 기회가 많아졌어요.
우리 몸에 면역력이 생길려면 우선 아주 사소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것들이많습니다.
거창한 계획을 세워 운동을 하는 것보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운동으로 바꿔나가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지금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이 떨어져 독감이나 감기 등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면역력을 놓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의 노화속도가 빨라지는가 하면 이유를 알 수 없는 탈모, 대상포진, 각종 암등 우리 몸을 침범하여 활개를 치고 다닙니다.우리들의 사소한 습관과 음식들로 이런 침략자들이 활동하지 못하도록 조금만 신경쓴다면 충분히 우리 몸의 면역을 건강하게 지킬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장에 부담되는 찬음식 대신 따뜻한 음식을 먹습니다.

2. 배를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 순환이 활발하게 잘 되게 해줍니다.

3. 스트레스를 받을때 긍정적인 생각을 자주 합니다.

4. 적당한 운동과 적당한 수면을 유지합니다.

정말 평상시에 무턱대고 할수 있는 아주 사소한 방법들이네요???^^ 위 4가지만 실천하여도 면역력을 자연스럽게 높일수 있어요.

저도 이런 사소한 방법들을 몸에 익혀야 할것 같군요 ㅎㅎㅎㅎㅎㅎ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함께라면 더더욱 면역력이 길러지지 않을까 싶은데 여기서 잠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1. 고등어-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해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고 DHA가 풍부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2.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억제, 면역증대, 각종 암, 심장병, 외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사과-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며 변비예방에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혈관 질환과 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륨 또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도혈압 환자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4. 마늘-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5. 토마토.딸기-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 되어있어서 피부 미용, 노화방지 등 도움을 줍니다.

6.양파- 강력한 살균작용과 지방 분해 작용을 합니다.

7.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장 내 70~80%가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이며 프로 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로 유산균을 증식하여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듭니다.

8. 버섯-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며 항암효과가 우수하여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9.쭈꾸미- 타우린이 풍부하며 콜라겐의 재료인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감소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10.무우-리파아제와 아밀라제의 활성으로 강력한 소화작용을 하며 천연 소화제 라고도 불리며 장 건강 또한 개선해줍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이 많으므로 잘 챙겨서 섭취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의 노화속도가 빨라지는가 하면 이유를 알 수 없는 탈모, 대상포진, 각종 암등 우리 몸을 침범하여 활개를 치고 다닙니다.우리들의 사소한 습관과 음식들로 이런 침략자들이 활동하지 못하도록 조금만 신경쓴다면 충분히 우리 몸의 면역을 건강하게 지킬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내서 침략자들이 우리 몸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열심히 노력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주제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남은 오후도 화이팅하시고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