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면의 밤씨, 이제 우리가 헤어질때가 왔군요~~~

안녕하세요~~~어제에 이어 오늘도 글을 끄적일까 합니당 ㅋㅋ 어젠 제가 수면부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 오늘은 수면 부족때문에 생기는 불면증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무언가 두개가 연결고리처럼 이어져있네요 ㅋㅋㅋ
지금 현대 사회는 수면 부족으로 인한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ㅠㅠ
불면증이란 1달 이상을 지속적으로 수면부족인 상태를 말하는데 이 상태가 계속 된다면 끔찍하지 않을까요???(정말 상상하기 싫어요ㅠㅠ)
수면 부족이 심각하신 분들은 불면증이라고 명명하기 전에 수면센터를 방문하시어 자가 검진을 해 보시는것도 좋을듯해요 ㅋㅋㅋㅋ

이렇게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1. 갑자기 변하는 생활환경의 변화
2. 심리적인 압박감(흔히들 스트레스 라고도 해요)
3. 각성제가 든 음료
4. 스태로이드제, 항우울제 등의 약물
5.음주, 흡연 등등
여러 요인들이 있지만
현대 사회에서의 불면증은 흔히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들에서 많이 비롯된다고 해요.

1.최대한 낮잠을 자지말것( 자더라도 10분을 넘기지 말것 .)
2. 자기전 휴대폰이나 그 외 블루라이트가 나오는 전자기기를 피할것(잠들기 전 10분이 중요함 ㅋㅋ)
3.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할것.(말은 운동해야지 하면서 몸이 안따라주는게 현실 ㅠㅠ)
4. 잠을 방해하는 음식은 섭취하지 말것.(커피, 술, 콜라 등등)
5.우유를 전자렌지에 1분 데워서 마시기.

요런 행동들만 신경쓴다면 불면증이라는 거대한 산을 넘을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아주 살짝 드네요 ㅋㅋㅋ
음식 또한 잘 챙겨서 먹으면 일석 이조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거 같아요 ^^.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는
1.상추: 줄기부분을 따면 하얀 액체가 나오는데 이부분에 락투신 이라는 성분이 많아요. 이 성분들이 두통이나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옛말에 상추 마니 먹으면 졸음이 온다고 그러잖아요ㅋㅋ 그러고 보면 옛말 틀린게 아니네요 ㅋㅋ)
2. 바나나: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근육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대요.
3. 양파: 알리신이라는 매운 성질이 정신을 안정시켜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대요.
4. 우유: 수면을 유도해주는 세로토닌의 주성분이 있어서 데워서 마시면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대요.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보는 음식들인데도 불구하고 잘 안먹게 되는거 같아요ㅋㅋ 늘 곁에 있기에 소중한걸 모르는 거죠 ㅋㅋㅋㅋㅋㅋㅋ

행동과 음식에 신경을 조금이라도 쓴다면 우린 곧
" 불면의 밤씨 , 잘가요...우리 다시 만나는 일 없도록 해요"라고 말하는 날이 올 거라고 믿어요.

오늘 남은 오후 시간도 화이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