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과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요요!!!주말입니다~~~뚜둔.
연신 티비에서는 코로나 방송이 끊임없이 나오고 이 방송을 보면서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등등 "면역력"이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들리고 보여요
그래서 제가 오늘 올릴 주제는 이 "면역력"에 깊이 관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꺼내볼까합니다.
우리 몸 속의 장에 약70%의 면역세포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 각종 염증과 만성질환을 유발하기도 하죠.장의 면역력을 지켜주기 위해서 아래의 두가지 유산균이 있는데
자 이제 시작해볼까요???
1.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몸속에 있는 모든 유익균을 말하는데,이 유익균은 소화과정에서 일부는 없어지고 나머지만 장으로 도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속이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애개 효과적이라고 하네요ㅋㅋ ㅋㅋ저도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를 했더니 배변활동은 물론 색깔까지 예쁜 색깔이였답다.ㅋㅋ 물론 개인마다 차이는 있으니까 자기 몸에 맞아야 하겠죠???

2.프리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이 잘 자랄수 있도록 먹이를 제공해주는 역활을 하는 아이예요.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와는 달리 거의 대부분 유익균이 장까지 도달한다고 하니 장환경을 좋게 만들려는 분들은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를 한번 해 보시는것도 좋아요~~~
그리고 최근에 이 두가지를 결합한(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라고 티비에서도 여러차례 방송이 되고 있구요
그런데 아무리 좋은 균이라도 주의 해야 할 부분도 있겠죠?
암환자, 면역이 많이 떨어져 있는 사람, 크론병 등 이런분들은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건강식품이라도 자기 체질에 맟추어서 섭취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겠죠? ㅋㅋ
여러분들도 면역력을 키워서 코로나 19 잘 이겨내시고 힘내세요~~~토요일 저녁 마무리 잘 하시구요~~~